backgroundbackground
DAK.GG
업데이트 정보

클라이언트 1.2.395 업데이트 안내 (스킬 수정 사항)


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9월 12(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스킬 수정 사항

 

 

스킬 수정 사항

-------------------------------------------------------------------------------------------------------------

■ 공통

일부 특수 코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특수 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컴 백 I

 · 컴 백 II

 · 끊임없는 공격

 · 견뎌내기 II

일부 스킬이 가끔 어색한 위치에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숍 - 홀리 어드밴트

 · 와일드헌터 - 재규어 스톰

 · 카이저 - 가디언 오브 노바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카인 - 리메인 인센스

솔 야누스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V 코어로 습득한 아래 스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쓸만한 윈드 부스터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아래 스킬의 능력치 증가 효과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됩니다.

 · 메이플 용사

 · 시그너스 나이츠

 · 륀느의 가호

 · 이계의 용사

 · 노바의 용사

 · 레프의 용사

 · 아니마의 용사

여신의 축복의 준비 시간이 삭제되고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이계 여신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영구적으로 모든 스탯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가 최대 데미지보다 높아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계 여신의 축복

 · 축복 지속 중 이계의 공허 공격이 지속 시간 내에 최소 3번 발동하게 됩니다.

초월자 륀느의 기· 사용 후 이뮨 배리어 발동 시 지속시간이 최대로 고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

 · 준비 시간이 삭제됩니다.

레이스 오브 갓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아래 스킬의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추가됩니다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버로드 마나

 · 블리딩 톡신

 · 블러디 파킷

 · 히든 블레이드

 · 솔루나 타임

 · 메타모포시스-인핸스

 · 블루 블러드

오라 웨폰

 · 공격 로직이 변경되어 공격 범위가 세로 방향으로 증가됩니다.

레디 투 다이

 · 피격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40%에서 30%로 감소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35%에서 29%로 감소됩니다.

쓸만한 미스틱 도어

 · 시전 시 마법의 돌을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신규 코어인 쓸만한 홀리 파운틴이 추가됩니다.

 · 쓸만한 홀리 파운틴은 성스러운 분수를 소환하여 성스러운 힘으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베놈 버스트

 · 타격할 수 없는 몬스터에게 전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레이지 업라이징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됩니다.

발할라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520%로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니다.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콤보 인스팅트

 · 공간의 상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25%에서 365%로 증가됩니다.

소드 일루전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레이지 업라이징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4%에서 270%로 증가됩니다.

 

■ 팔라딘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블레싱 아머

 · 마을에서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래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5%에서 340%로 증가됩니다.

디바인 저지먼트

 · 신성 낙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0%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스마이트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홀리 유니티

 · 결속된 유저에게 디바인 블레싱 사용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에서 13%로 감소됩니다.

그랜드 크로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십자가가 커지기 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95%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 십자가가 커진 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40%에서 1410%로 증가됩니다.

 · 십자가가 커지기 전 공격 간격이 약 16% 감소됩니다.

 · 십자가가 커진 후 공격 간격이 약 33% 감소됩니다.

마이티 묠니르

 · 공격키와 함께 사용하면 모든 고대신의 망치를 소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첫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충격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550%로 증가됩니다.

블래스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535%로 증가됩니다.

디바인 저지먼트 VI

 · 신성 낙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90%에서 1160%로 증가됩니다.

폴링 저스티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1560%로 증가됩니다.

 

■ 다크나이트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다크 신서시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다크 스피어 사용 중 스킬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비홀더스 리벤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309%로 증가됩니다.

 · 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비홀더 쇼크 II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630%로 증가됩니다.

 · 시전 시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암흑 투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423%로 증가됩니다.

 · 암흑 투기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다크니스 오라

      · 스킬을 재사용하여 어둠의 참격이 발동되어도 버프가 종료되지 않게 됩니다.

      · 생명력 최대치가 15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 어둠의 참격 1회 추가마다 필요한 생명력이 3에서 1로 감소됩니다.

      · 어둠의 참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25%에서 1225%로 감소됩니다.

      · 지속 중 데드 스페이스 시전 시 다크니스 오라의 생명력을 즉시 최대치로 획득하게 됩니다.

다크 스피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95%로 증가됩니다.

    · 하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최대 공격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피어스 사이클론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4.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마무리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 키다운 지속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45%에서 730%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지속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8번으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지속 공격 발동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 마무리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545%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공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다크 신서시스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0%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텔레포트 마스터리

    · 데미지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리징 브레스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3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엘퀴네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라이트닝 스피어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3.6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종료 액션 딜레이가 약 44% 감소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42% 감소됩니다.

스피릿 오브 스노우

    ·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주피터 썬더

    · 감전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전류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520%로 증가됩니다.

 

■ 비숍

아래 스킬의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 엔젤레이

    · 엔젤레이 VI

    · 바하뮤트

    · 디바인 퍼니시먼트

아래 스킬이 특수 스킬 반지로 증가한 지능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 프레이

    · 홀리 블러드

    · 리저렉션

    · 엔젤 오브 리브라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펠 마스터리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홀리 파운틴

    · 파티원의 홀리 파운틴과 쓸만한 홀리 파운틴 및 쓸만한 홀리 파운틴의 신성의 흔적이 존재하는 맵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사망 시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리 파운틴이 소환된 상태에서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를 사용해 홀리 파운틴을 사용 시 이전에 소환된 홀리 파운틴의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홀리 블러드

    · 재사용 대기시간이 24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능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마스터 매직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엔젤 오브 리브라

    · 파티원 대상 데미지 증가량이 40%로 제한됩니다.

디바인 퍼니시먼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85%에서 650%로 증가됩니다.

    · 성스러운 빛 준비 시간이 8.5초에서 11초로 증가됩니다.

    · 성스러운 빛 소지 제한이 8개에서 5개로 감소됩니다.

프레이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파티원 수에 비례하여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지능 기준이 2500에서 3000으로 증가됩니다.

    · 지능에 따라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최대 40%에서 최대 30%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42초에서 57초로 증가됩니다.

    · 사용 후 5초 이내에 스킬 재사용 시 감소되는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14초에서 19초로 증가됩니다.

· HEXA 강화 코어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

아래 스킬 사용 중 퀴버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폭풍의 시

    · 폭풍의 시 VI

    · 폭풍의 시 VI : 난사 모드

어드밴스드 퀴버

    · 흡혈 화살의 생성 확률이 마스터 레벨 기준 70%에서 60%로 감소됩니다.

    · 흡혈 화살의 최대 HP 회복량이 5%에서 1.8%로 감소됩니다.

아머 피어싱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퀴버 풀버스트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애로우 플래터 VI

    ·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어드밴스드 인핸스 애로우

    ·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포커스 온이 사망 시에도 보존되도록 개선됩니다.

트루 스나이핑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00%에서 1900%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적용되는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스플릿 애로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차지드 애로우

    · 집중 완료 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 집중 완료 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타격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풀 버스트샷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스나이핑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5%에서 670%로 증가됩니다.

인핸스 스나이핑 V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5%에서 635%로 증가됩니다.

    · 추가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됩니다.

얼티밋 스나이핑 V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5%에서 345%로 증가됩니다.

    · 추가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됩니다.

피어싱 VI

    · 스나이핑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 인핸스 스나이핑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50%p로 증가됩니다.

 

■ 패스파인더

커스 트랜지션

    · 고대의 저주 디버프 중첩당 증가하는 크리티컬 데미지가 4%에서 2%로 감소됩니다.

에이션트 보우 엑스퍼트

    · 영구적으로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블래스트)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트랜지션)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디스차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블래스트)

    · 폭발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트랜지션)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쉐도우 리프

    · 공중에서 사용 시 높이가 마스터 레벨 기준 약 11% 증가됩니다.

다크 세레니티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4%로 증가됩니다.

풍마수리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56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다크로드의 비전서

    · 두루마리 폭발이 적중하지 않으면 다른 캐릭터에게 타격 이펙트와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표창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245%로 증가됩니다.

    · 하나의 적 당 사출되는 표창의 개수가 5개에서 6개로 증가됩니다.

    · 두루마리 폭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150%에서 3120%로 증가됩니다.

    · 두루마리 폭발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 섀도어

대거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닉 블로우

·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50% 감소됩니다.

절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 상처 디버프가 최대치인 적에게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5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멸귀참영진

· 협력자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 우두머리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5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세미듀어러 어질리티

· 플래시 점프를 사용하여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되는 신규 스킬입니다.

베놈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블레이드 어센션

·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 사용 후 사용 횟수가 제한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섀도우 이베이젼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수라

· 최대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93%에서 56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40% 감소됩니다.

블레이드 스톰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지속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95%에서 600%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지속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33% 감소됩니다.

아수라 VI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86%에서 111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40% 감소됩니다.

카르마 블레이드

· 업보의 칼날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7%에서 1071%로 증가됩니다.

· 업보의 칼날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추가 타격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최대 사용 가능한 업보의 칼날 개수가 50개에서 35개로 감소됩니다.

 

■ 바이퍼

퀵모션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42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라이트닝 폼

· 에너지 오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045%로 증가됩니다.

퓨리어스 차지

· 소지한 모든 바다의 기운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서펜트 퓨리 모드가 추가됩니다.

 

■ 캡틴

퀵모션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먼 크루

    · 특정 지형에서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5%에서 417%로 증가됩니다.

헤드샷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80%에서 984%로 증가됩니다.

사인 오브 봄바드

· 캡틴의 표식이 설치된 위치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탐색하여 배틀쉽 봄버의 폭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컨티뉴얼 에이밍

·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불릿 파티

·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305%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노틸러스 어썰트

· 선체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800%로 증가됩니다.

· 일제 사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데스 트리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10%로 증가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VI

·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610%로 증가됩니다.

· 난사 모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297%로 증가됩니다.

 

■ 캐논슈터

캐논 리프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풀 메이커

    · 보급품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 보급품이 일리움의 크리스탈 게이트 위에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소울마스터

코스믹 버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0%에서 450%로 증가됩니다.

소드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언포시어블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트루사이트-인핸스

    · 속성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적이 받는 공격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플레어 슬래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코스모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 미하일

로얄 가드

    · 가끔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 어질리티

    ·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됩니다.

소드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소울 레이지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인스톨 실드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클라우 솔라스

    ·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지속 중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빛 발동 횟수가 6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라이트 오브 커리지

    · HEXA 강화 코어 습득 시 공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로얄 가드 VI

    · 가끔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듀란달

    ·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파이어워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이어 블링크

    · 스킬 시전 후 화염의 흔적을 다시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을 재사용하여 설치 위치 이동한 후에도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설치 후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재사용하여 재설치 할 경우 지속시간이 갱신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오비탈 플레임 IV

    ·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중 시 공격 속성 내성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을 습득 시에만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에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됩니다.

인페르노라이즈

    ·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폭스 모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824%로 증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버닝 리젼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엘리멘트 : 플레임 IV

    ·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카타클리즘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임 디스차지

    · 파이어 라이온 모드의 폭발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회로 감소됩니다.

    · 파이어 라이온 모드의 폭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파이어 라이온 모드 시전 후 불길이 남아 추가 공격이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 라이온 모드의 공격 범위가 약 11% 증가됩니다.

    · 플레임 폭스 모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30%로 증가됩니다.

샐리맨더 미스칩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00%에서 325%로 증가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90%에서 1030%로 감소됩니다.

    · 한 명의 적에게 최대 발생하는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4번으로 감소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알바트로스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천공의 노래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470%로 증가됩니다.

스톰 브링어

    · 화살 소환 확률이 30%에서 45%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620%로 증가됩니다.

아이들 윔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84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볼텍스 스피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875%로 증가됩니다.

천공의 노래 VI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에서 1155%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교아탄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0%에서 2100%로 증가됩니다.

창뇌연격

·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번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415%로 증가됩니다.

· 마지막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810%로 증가됩니다.

· 마지막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거대 번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950%로 증가됩니다.

 

■ 아란

파이널 차지

· 비욘더 사용 중 스킬을 즉시 취소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되며이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적용되게 됩니다.

콤보 어빌리티

· 콤보가 1 이상일 때 5초마다 획득하는 콤보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스노우 차지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아드레날린 부스트 종료 후 환급되는 콤보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500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아드레날린 맥시멈

·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에서 초각성 상태로 진입하기 위해 적중해야 하는 공격 횟수가 15번에서 10번으로 감소됩니다.

하이 마스터리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0%로 증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1%로 증가됩니다.

클리빙 어택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35%로 증가됩니다.

 

■ 메르세데스

이그니스 로어

·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엘비쉬 블레싱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5%로 감소됩니다.

로얄 나이츠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25%에서 1020%로 증가됩니다.

이르칼라의 숨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745%로 감소됩니다.

 

■ 에반

드래곤 소울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드래곤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5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서클 오브 마나IV, VI 사용 시 공격 횟수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60%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스킬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됩니다.

 

■ 루미너스

라이트랜스포밍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이퀄리브리엄 리버레이션

· 빛과 어둠 마법 사용 시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라크니스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모닝 스타폴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6%에서 40%로 증가됩니다.

진리의 문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패시브 효과가 가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퍼니싱 리소네이터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 선파이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50%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40%에서 850%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다크 폴링 V 코어가 삭제되며 기존 다크 폴링 스킬을 보유한 강화 코어의 경우 아래 스킬로 대체되며대체될 스킬을 이미 보유한 코어의 경우 차등 순위의 스킬로 대체됩니다.

· 1순위 : 앱솔루트 킬

· 2순위 : 아포칼립스

· 3순위 : 라이트 리플렉션

 

■ 팬텀

템페스트 오브 카드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와일라이트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프레이 오브 아리아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5%로 증가됩니다.

조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745%로 증가됩니다.

· 모래시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랙잭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추가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50%로 증가됩니다.

리프트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에서 850%로 증가됩니다.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얼티밋 드라이브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은월

여우령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정령 결속 2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분혼 격참

· 화염 정령의 가호가 있을 때 분혼 격참 디버프가 적용된 적 공격 시 파티원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로 감소됩니다.

·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HP 하단에 저항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저항 디버프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호주개시

· 환여우령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40%로 증가됩니다.

파쇄 연권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410%로 감소됩니다 

· 충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환혼요호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우령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5%에서 352%로 증가됩니다.

· 호주개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5%p에서 93%p로 증가됩니다.

 

■ 블래스터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 실린더 게이지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추가 타격이 실린더 게이지 칸 수에 상관없이 발동하도록 개선됩니다.

· 추가 타격이 타격한 적에게 발동하도록 개선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p에서 32%p로 증가됩니다.

차지 마스터리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96%p로 증가됩니다.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I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p에서 224%p로 증가됩니다.

건틀렛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발칸 펀치

· 스킬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됩니다.

 

■ 배틀메이지

배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옐로우 오라

· 지속 중 증가하는 텔레포트 Ver.2 좌우 이동거리가 위아래 방향키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다크 제네시스

· 번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에서 250%로 증가됩니다.

쉘터

·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스펠 부스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디버프 오라-엘리멘탈 리셋

· 디버프 오라-인핸스로 이름이 수정됩니다.

· 공격 속성 내성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적이 받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5%로 감소됩니다.

배틀킹 바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0%에서 1080%로 증가됩니다.

어비셜 라이트닝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그림 리퍼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배틀킹 바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690%로 감소됩니다.

· 공격횟수가 2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5%에서 555%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프로보크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서먼 재규어

· 어나더 바이트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크로스 로드

· 스틸 모드가 추가됩니다재규어 스킬로 사용 시 스틸 모드를 사용하면 재규어가 돌진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히트 러쉬

·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공격키와 함께 사용하여 도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도 공격키 입력 없이 스킬 키만으로도 도약할 수 있습니다.

비스트 폼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릴 컨테이너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재규어 스톰

· 방향키 입력 없이 더 강한 재규어 3마리를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재규어 맥시멈

·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게 되며이 경우 스킬 사용 중 와일드 발칸 Type X로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메카닉

로켓 부스터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포트 웨이버 : H-EX

· 시전 시 버프 아이콘이 표기되게 됩니다.

· 범위를 벗어나도 스킬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오버 튜닝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9%에서 42%로 증가됩니다.

워머신 타이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서포트 웨이버:H-EX-파티 리인포스

· 파티원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4%에서 2%로 감소됩니다.

메탈아머 전탄발사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16% 감소됩니다.

·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다크 어질리티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몬 임팩트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데빌 크라이

· 인피니티 포스 지속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데몬 임팩트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의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몬 어벤져

서패스 리미트

· 사용 시 한계를 뛰어넘어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사용 시 HP를 소모하지 않도록 해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오버휄밍 파워

· 마스터 레벨이 30에서 25로 감소됩니다.

포비든 컨트랙트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H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디멘션 소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50%에서 235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1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무형검이 회전할 때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 무형검이 회전할 때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레버넌트

· 사용 시 현재 HP 50%를 소모하게 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실드 체이싱 VI

· 반복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보스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게 됩니다.

 

■ 제논

서든 프로펠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 후 퀵실버 소드 : 도약과 다이아그널 체이스를 1회만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퀵실버 소드 : 도약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컴뱃 스위칭 : 분열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 다른 유저에게 데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투분석 시스템 상에서 가끔 사용 횟수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타임 캡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오버로드 모드

· 최대 지속 시간이 70초로 제한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VI

· 다른 유저에게 데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투분석 시스템 상에서 가끔 사용 횟수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트랜스피규레이션

· 증가하는 능력치가 모프 게이지량에 따라 변하지 않고 고정적으로 적용됩니다스탠스 확률 증가 기능은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가 아닐 때만 적용됩니다.

리게인 스트렝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인

드래곤 팡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0%에서 110%로 증가됩니다.

리메인 인센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30%로 증가됩니다.

도그마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발현드래곤 버스트

· 키다운 지속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5%에서 1125%로 증가됩니다.

- [처형페이탈 블리츠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65%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카데나

베이직 디텍션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웨폰 엑스퍼트

· 공격력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50으로 증가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9%로 증가됩니다.

퀵서비스 마인드 II

· 영구적으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체인아츠:퓨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제로

버스트 점프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스트 스텝

·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스텝을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를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로노 트리거

· 스킬 시전 시 래피드 타임의 디텍트와 스트렝스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키네시스

이계의 잔상

·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AP를 직접 투자한 모든 능력치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15%에서 45%로 증가됩니다.

싸이킥 토네이도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던진 물체 이동 시 공격 횟수가 2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 시 공격 횟수가 3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어나더 렐름 시전 중 스킬 종료 시 물체를 전방으로 던지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보스 몬스터에 공격 적중 시 물질이 정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접촉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 소멸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950%로 감소됩니다.

 

■ 아델

매직 서킷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샤드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루디먼트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됩니다.

크리에이션

· 소멸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조넌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 버프가 중첩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버프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됩니다.

· 버프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됩니다.

어센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7%로 증가됩니다.

다이크

· 림보(노멀하드)에서 사용 즉시 공격을 받았을 때 침식도가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그레이브

· 죽음의 표식이 있는 적에게 가하는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엑스퍼트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어테인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콜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마커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에게 조각이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개수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및 파쇄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00%로 적용됩니다.

루인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리움

매직 서킷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크리스탈 포탈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중에서 비행 후 위 방향으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블레스 마크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블레스 마크 숙련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숙련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레프 마스터리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블레스 마크 완성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완성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크리스탈의 비밀

·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에서 47%로 증가됩니다.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 데우스를 소환 중일 때 크리스탈 차지가 초기화되었고 크리스탈 차지가 90 이상이면 스킬을 재사용하여 데우스를 재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리스탈 게이트

· 라라의 발현강줄기 흐르는 곳으로 발현한 용맥 위에 크리스탈 게이트를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칼리

헥스 : 차크람 스윕

· 좀 더 매끄럽게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디시빙 블레이드

· 버프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인투이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차크람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20%로 증가됩니다.

리뎀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0%로 증가됩니다.

 

■ 아크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

·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7로 증가됩니다.

돌아오는 증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융합 진행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2%로 증가됩니다.

끝없는 고통

·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심연의 파수꾼이 발동하게 됩니다.

· 심연의 파수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420%로 증가됩니다.

· 키다운 유지시간에 따라 심연의 파수꾼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심연의 파수꾼의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됩니다.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돌아오는 증오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420%p에서 480%p로 증가됩니다.

 

■ 라라

감응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용맥의 자취

· 땅의 기운 최대 저장 가능량이 3개에서 4개로 증가됩니다.

넝쿨 타래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큰 기지개

· 깨울 수 있는 용맥의 최대 개수가 5개에서 4개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2200%로 증가됩니다.

해 강 산 바람

· 충격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80%에서 2100%로 증가됩니다.

· 폭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40%에서 2800%로 증가됩니다.

용솟음치는 정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7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산등성이 굽이굽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용맥 분출 VI

· 흡수 스킬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1%로 증가됩니다.

분출 너울이는 강 VI

· 약한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50%에서 1110%로 증가됩니다.

· 큰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20%에서 1320%로 증가됩니다.

분출 : 돌개바람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8%에서 690%로 증가됩니다.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거인이 솟아오를 때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48%에서 1060%로 증가됩니다.

· 용암 지역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7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화산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8%에서 675%로 증가됩니다.

 

■ 호영

초상비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근두운

· 위 방향으로 초상비 사용 후 사용 시 비행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초상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경공

· 이동속도 증가량이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신체 단련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적 귀화부

· 지속 시간이 4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수라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일정 시간동안 부적 도력두루마리 도력을 소모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선기 : 극대 분신난무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선기 : 강림 괴력난신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