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클라이언트 1.2.104 릴리즈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1.2.104이 릴리즈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 추가됩니다.
아래 제로의 스킬 내용 중 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 내용을 수정합니다. (2020년 7월 9일(목) 오후 6시 46분 수정)
[ 개요 ]
■ V매트릭스 슬롯 증가
- 신규 스킬 코어 추가로 슬롯이 부족하지 않게 기본 슬롯이 증가됩니다.
■ 신규 5차 스킬 조정
- 신규 5차 스킬이 조정됩니다.
[ 상세 내용 ]
5차 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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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매트릭스 기본 슬롯이 증가되고 이전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5차 스킬이 조정됩니다.
■ V매트릭스
- 5차 전직 시 지급되는 기본 슬롯이 4칸에서 5칸으로 증가됩니다.
■ 신규 5차 스킬 조정
- 히어로 - 소드 일루전
·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마이티 묠니르
· 공격 횟수, 데미지, 망치 준비시간, 시전 딜레이, 충격파의 범위가 조정됩니다.
· 사망 시 준비된 망치가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 망치가 돌아올 때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충격파에 적중된 적의 이미지가 흔들리는 현상, 격류지대에서 사용 시 공격 횟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 다크니스 오라
· 스킬을 재사용 해 즉시 종료하며 강력한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지속 중 공격으로 생명력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생명력에 비례해 스킬 종료 공격이 강화됩니다.
· 스킬 지속 중 공격으로 HP를 회복할 때 현재 HP가 최대치라면 실드가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 횟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스킬 종료와 동시에 발동하는 공격의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매달려서 공격할 수 있는 현상, 하이퍼 바디 사용 시 버프창에 다크니스 오라 버프가 2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포이즌 체인
· 공격 횟수, 데미지, 디버프 지속시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하나의 적에 발동하는 폭발의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 - 주피터 썬더
· 감전된 적 주위에 전류가 흘러 주변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총 감전 횟수를 모두 소모하지 못하고 오브가 사라질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가 조정되고 전체적인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사용 후 엎드리면 공격하지 않는 현상, 스킬이 종료되었을 때 일부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 형상이 바뀌는 몬스터 공격 시 어색한 현상, 일부 이펙트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 총 감전 횟수보다 적게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 - 디바인 퍼니시먼트
· 공격 횟수, 벤전스 오브 엔젤 지속 중 공격 횟수, 성스러운 빛 준비 시간이 조정됩니다.
· 사망 시 성스러운 빛이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사용 중 기능 없는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 사용 중 다른 캐릭터에게 다른 동작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사용 중 피격 등으로 이동되었을 때 공격 범위와 이펙트가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실루엣 미라주
· 버프창에 환영 수가 표시되게 됩니다.
· 환영 화살의 데미지, 발동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피격 데미지 감소량이 감소하는 현상,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가끔 환영 이펙트가 고정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카트리지 개수, 재사용 대기시간, 풀버스트 샷의 MP 소모량 및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풀버스트 샷 사용 시 4개의 화살 모두 발사 후에 차지드 애로우를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스플릿 애로우와 함께 사용했을 때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 어디셔널 볼트와 라스트맨 스탠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 - 렐릭 언바운드
· 에인션트 아처리, 에인션트 포스-보스 킬러, 에인션트 포스-이그노어 가드, 에인션트 포스-인챈트 인핸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트랜지션 강화에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 트랜지션 강화 소멸 시 시스템 메시지가 트랜지션 개수만큼 출력되는 현상,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 - 스로우 블래스팅
· 수리검을 던지는 공격 스킬로 적이 사망했을 때 폭발이 발생할 적을 찾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표창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 - 멸귀참영진
· 공격 횟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쉐도우 파트너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헌티드 엣지
· 블레이드 퓨리, 팬텀 블로우 사용 시 자동 발동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히든 블레이드가 적용되지 않게 되고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바이퍼 - 하울링 피스트
· 데미지, 힘을 모으는 시간이 조정됩니다.
· 시전 시 MP가 소비 MP의 2배 미만이라면 바로 정권을 내지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데스 트리거
· 스킬 종료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사용 중 피격되었을 때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 사용 중 언위어링 넥타 사용 시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풀 메이커
· 총 포격 발동 횟수가 고정되고 포격 발동 횟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남은 포격 발동 횟수가 버프창에 표시되게 되고 보급품이 포탈 근처에 생성되지 않게 됩니다.
· 포격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보급품이 있는 발판이 사라지면 보급품도 사라지게 됩니다.
· 일부 적, 발판에 포격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빛의 검이 적중한 적에게 용기의 빛 디버프를 남기고 해당 적을 공격하면 추가 타격이 발생하는 기능, 스킬을 재사용 해 즉시 종료하면 용기의 빛 디버프에 비례한 빛의 기둥이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빛의 검이 생성되는 범위가 조정됩니다.
· 스킬 종료와 동시에 발동하는 공격의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매달려서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 - 플레어 슬래시
· 크로스 더 스틱스 적중 시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폴링 문 혹은 라이징 선 중에만 발동하게 되고 공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 공격 스킬이 적중하지 않아도 발동하는 현상, 셀레스티얼 댄스 사용에 따라 공격 범위가 달라지는 현상, 폴링 문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샐리맨더 미스칩
· 공격 시도 시 MP를 소모하게 되고 소환 시 MP 소모량, 지속시간, 공격 간격, 최대 불씨, 버프의 마력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이그니션을 걸거나 폭발시키지 않게 됩니다.
· 카타클리즘 및 플레임 디스차지 적중 시 공격을 시작하지 않는 현상, 튕기는 이펙트가 2개 이상 출력되는 현상, 공격 횟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볼텍스 스피어
· 구의 이동속도, 공격 횟수, 적을 끌어들이는 주기가 조정됩니다.
·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래피드 스로우
· 연속 투척하는 모든 표창이 암속성 적중 시 추가 기능을 하는 스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데미지, 연속 투척 시간, 표창의 충돌 크기가 조정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연속 투척 중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창뇌연격
· 공격 횟수, 데미지,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가 조정됩니다.
· 창뇌연격으로 적이 사망했을 때도 번개가 발동되게 됩니다.
· 신뇌합일의 번개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 일부 몬스터에게 번개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 창뇌연격 매 공격마다 MP를 소모하는 현상,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는 현상, 뇌신창격 발동에 필요한 연계 공격으로 판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 - 블리자드 템페스트
· 스톰 오브 피어를 제외한 직접 공격하는 자신의 스킬로 다이어 울프의 저주를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 데미지, 오라 적용범위가 조정되고 오라 종료 기능의 사용 대기시간 1초가 추가됩니다.
· 표기보다 공격 횟수가 적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지속 중 서클 오브 마나를 사용해도 종료되지 않고 일정 시간동안 공격 횟수가 감소되게 됩니다.
· MP 소모량, 지속시간, 공격 간격, 공격 횟수, 데미지,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에서 커맨드 입력이 좀 더 부드럽게 입력되게 됩니다.
· 오버로드 마나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드래곤 마스터 사용 중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로얄 나이츠
· 시전 딜레이가 조정되고 보스 몬스터가 범위에 없다면 기사들이 가능한 다른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 맵 이동 시 배경이 사라지는 현상, 일부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 - 리프트 브레이크
· 순간 이동 공격과 제자리 공격의 커맨드가 교체됩니다.
· 순간 이동 공격 중 스킬을 재사용하면 해당 위치에서 멈추고 남은 순간 이동 공격 횟수에 비례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순간 이동 공격의 준비 딜레이, 데미지,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가 조정되고 히트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의 괴도의 증표를 얻을 수 없는 현상, 제자리 공격이 MP를 소모하지 않는 현상, 순간 이동 공격이 사망해도 지속되는 현상, 순간 이동 공격 중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 공격할 수 없는 적에게 순간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 - 파쇄 연권
· 공격 간격, 공격 횟수, 최대 키다운 시간이 조정됩니다.
· 피격 데미지 감소 기능이 일부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 리버레이션 오브
· 액티브 효과의 발동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최대 획득 가능한 마력, 패시브 효과의 공격 범위, 데미지,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 재발동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데몬 베인
· 공격 간격, 최대 키다운 시간이 조정됩니다.
· 피격 시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 필요 포스가 부족할 때 MP가 부족하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 무적 공격 중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 - 레버넌트
· 모든 피격 데미지가 분노로 저장되게 되고 시전 시 소모한 HP도 분노로 저장되게 됩니다.
· 최대 분노, 시전 중 감소되는 분노, 분노의 가시 재발동 대기시간 감소에 필요한 분노, 스킬 종료 시 분노로 인해 받는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지속 및 분노로 인한 피해를 받는 도중 전투 상태가 유지되게 됩니다.
· 맵 이동 시 분노의 가시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 스킬 종료 후 맵 이동 시 분노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는 현상, 스크린 이펙트가 일부 UI를 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애프터이미지 쇼크
· 잔상 이펙트가 수정되고 액티브 효과 지속 중 스킬을 재사용하면 즉시 종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티브 효과의 지속시간, 잔상 최대 발생 횟수, 재발생 대기시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오라웨폰과 함께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스킬이 적중되지 않아도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어비셜 라이트닝
· 지속 중 텔레포트 Ver 2로 순간 이동하면 다크 라이트닝 대신 어비셜 라이트닝이 발동되게 됩니다.
· MP 소모량, 공격 횟수, 데미지, 통로 유지시간이 조정됩니다.
· 순간 이동한 위치 앞뒤로 공격 범위가 증가되고 실제 공격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출력되게 됩니다.
· 시전 및 종료 시 무적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스킬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 오버로드 마나 사용 시 MP 소모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 - 와일드 발칸 Type X
· 공격 간격, 공격 횟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사용 중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 - 포톤 레이
· 최대 조준 수, 조준 중 공격 시 줄어드는 조준 시간, 조준 가능시간, 공격 횟수, 데미지이 조정됩니다.
· 조준 중 맵 이동 시 조준 모드가 종료되게 되고 스킬 시전 후 발사 가능 대기시간 1초가 추가됩니다.
· 메가 스매셔 사용 중에는 발사 액션 없이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 발사 시 조준된 적이 없으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조준 후 몬스터가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 조준 이펙트가 보이는 현상, 계속 체공할 수 있는 현상, 체공 중 다른 스킬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메가 스매셔로는 조준 시간이 줄어들지 않는 현상, 공격할 수 없는 몬스터를 조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메카 캐리어
· 로봇 마스터리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 가끔 메카 캐리어와 멀어져도 순간 이동하지 않는 현상, 함재기가 최대 제한까지 한번에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 드래곤 블레이즈
· 불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조정됩니다.
· 스킬 종료와 동시에 발동하는 공격의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매달려서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가 준비되는 시간이 조정되고 특정 스킬 적중 시 준비되는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망 시 준비된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가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 우르스에서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트리니티 퓨전
· 트리니티 적중 시 버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선행 스킬로 트리니티 30레벨이 추가됩니다.
· 변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에고 웨폰
· 재발동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2020년 7월 9일(목) 오후 6시 46분 수정)
· 베타의 첫 충격 발생시간,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가 조정됩니다.
· 공격할 적이 없어도 발동되는 현상, 일부 몬스터 공격 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초월자 륀느의 기원 중 발동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로 오브 그라비티
· 공격 횟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끌어 당겨질 적이 없을 때의 물체 이펙트,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디버프 지속시간이 짧게 적용되는 현상,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하지 않는 현상, 보스 몬스터가 경직되는 현상, 공격 반사 상태의 적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 자쿰에서 사용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 가끔 중력구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 몬스터가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 몬스터 이미지가 보여지는 현상, 다른 캐릭터에게 중력구가 보이지 않는 현상, 공격 간격이 항상 최소치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 - 스톰
· MP 소모량, 공격 범위, 지속시간,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는 현상, 매달려서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 - 크리스탈 게이트
· 크리스탈 게이트 버프 지속 중 공격 시 크리스탈 게이트를 통한 폭격이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리스탈 게이트 버프의 데미지 증가가 마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 크리스탈 게이트 사용 후 이용 불가 시간이 조정됩니다.
· 가끔 사용하지 않은 곳에 설치되는 현상, 맵 오브젝트 뒤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 -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 공격 시 감소하는 등장 시간이 조정되고 스킬 당 1회 제한이 삭제되며 연타형 스킬도 적용되나 별도의 감소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짐승이 등장하기 전까지 통로에 투명도가 적용되어 보이게 됩니다.
· 사용 후 일부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정신력 고갈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 - 선기 : 천지인 환영
· 직접 공격하는 자신의 스킬 적중 시 분신이 등장하게 됩니다.
· 액티브 효과 중 속성 연계 3단계 달성 시 천/지/인 속성 도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분신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공격한 적이 사망했을 때 분신이 등장하지 않아도 재발동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5차 전직 시 신규 5차 스킬 코어를 획득하게 되고 이전에 5차 전직을 한 캐릭터는 일정 기간동안 신규 5차 스킬 코어를 지급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퀘스트 수행 기간 : 2020년 7월 9일(목) 점검 후 ~ 2020년 8월 19일(수) 23시 59분
개선 및 오류 수정 –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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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보스 맵에서 발판이 사라질 경우 해당 발판에 있던 일부 설치물이 사라지게 됩니다.
■ 지속 공격하는 일부 스킬이 매달렸을 때도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팔라딘의 블래스드 해머
· 아크메이지(불,독)의 파이어 오라
· 섀도어의 베일 오브 섀도우
· 바이퍼의 서펜트 스크류
· 데몬 슬레이어의 메타모포시스
· 데몬 어벤져의 디멘션 소드
· 제논의 오버로드 모드
· 엔젤릭버스터의 슈퍼노바
■ 패스파인더의 레이븐 템페스트, 시그너스 공용 스킬 시그너스 팔랑크스, 데몬 어벤져의 배츠 스웜이 발판에서 떨어지는 도중 스킬을 사용하여 방향 전환 입력을 하면 발판에 도착한 후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트루 사이트와 배틀메이지의 디버프 오라-엘리멘탈 리셋의 최종 데미지 증가가 중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전사의 어퍼 차지를 혼란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커맨드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가 일반 공격으로만 타격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공격 스킬로 타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가 콤보 어택 이펙트를 off 했을 때 우르스에서 특정 패턴에 피격되면 보이게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엘리멘탈 차지가 종료될 때 다른 직업의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이 벤전스 오브 엔젤 지속 중이 아니어도 엔젤레이 중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의 차지드 애로우에 라스트맨 스탠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의 트리플 임팩트, 얼티밋 블래스트가 가끔 반대 방향으로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보조무기를 착용하지 않으면 렐릭 에볼루션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바이퍼가 슈퍼 트랜스폼 라이딩 사용 후 맵을 이동하면 눈이 따로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가 이동 스킬만 사용할 수 있는 맵에서 어드밴스드 대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의 드래곤 스트라이크 디버프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자신에게만 적용된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바이퍼가 트랜스 폼 사용 즉시 사망했을 때 헤어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폴링 문, 라이징 선, 솔루나 타임이 라이딩 탑승 시 종료되게 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이 돌아오면서 공격했을 때, 플레임 디스차지 파이어 라이온이 발동했을 때 캐릭터가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가 매달려서 플레임 디스차지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스파이럴 볼텍스가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이 드래곤 브레스 사용 중 서포트 점프를 했을 때 공중에 화염 장막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실피디아 사용 중 영웅의 메아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가 일부 스킬 사용 시 보조무기 장착 및 해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의 전용 UI가 해상도를 변경했을 때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가 버닝 브레이커를 사용하여 돌진한 후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있으면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 헌터가 사용하는 램피지 애즈 원의 데미지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레벨 당 1%로 수정됩니다.
■ 메카닉이 메탈아머 : 탱크 상태에서 워머신 : 타이탄을 사용한 후 일반 공격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에비에이션 리버티 사용 중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가 소울 시커 사용 중 장비를 교체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트리니티 적중 버프 아이콘이 트리니티와 동일한 이미지로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가 싸이킥 무브를 사용했을 때 가끔 지속시간보다 빨리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이 크래프트:자벨린, 크래프트:오브를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4% 감소됩니다.
■ 아크가 돌진 스킬 사용 즉시 미스틱 리프나 인스팅트 리프를 사용하면 전진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이 초상비를 단축창에 등록해서 사용했을 때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이 혼란 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실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퀘스트 및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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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미너스 전용 맵인 마법 도서관에 다른 직업 캐릭터가 '너에게 갈게' 스킬이나 '순간 이동의 돌'을 사용하여 입장할 수 없게 됩니다.
■ 아랫마을 깊은 산 흉가 맵에서 가끔 채집/채광물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꾼 시계들의 건전지'의 퀘스트 정보 창 내용 중 실제 지급되지 않는 보상이 표기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 진행 중 일부 지형에서 벽을 뚫고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황금사원 시련자의 방1에서 바닥 아래에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등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초기지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의자 사용 시도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의자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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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이플 퀴즈스타 훈장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안드로이드가 메이플 옥션에 등록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170억 메소의 주인 의자, 무릉도장 격파 의자에 앉을 때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T-boy의 모니터를 착용한 상태로 무릉도장 격파 의자에 앉을 때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을 제외한 직업은 드래곤 장비의 툴팁에 스킬 공격력 변화량이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메카닉을 제외한 직업은 메카닉 장비의 툴팁에 스킬 공격력 변화량이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AWAKE 데미지 스킨 (유닛) 아이콘에서 유닛 표시가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부 캐시 아이템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발그레 발그레 아이템 아이콘 위치가 살짝 어긋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로프와 사다리 동작에서 머큐리 클록과 타니아 클록의 이미지 위치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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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망했을 때 가끔 눈 색이 어둡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포탈 이용 후 이용 전 보던 방향을 보게 됩니다.
■ 크로스헌터 상점의 일부 아이템에 마우스를 오버했을 때 끊김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시그너스의 회오리가 해제되었을 때 가끔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의문의 해저 건축물 발견?!’ 퀘스트의 연출 진행 중 소환수가 몬스터를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37층에서 클리어 이펙트가 여러 번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닝2 월드에서 몬스터 라이프를 입장하면 월드 아이콘이 챌린지 월드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보물의 룬 발동 시 가끔 아이템이 발판 뒤로 넘어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캐릭터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 길드 채팅이 발송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채집을 취소하였으나 리워드가 드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제작 스킬창에서 레시피 검색 시 잘못된 아이템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검색 필터의 일부 리스트 클릭이 어려운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연출 장면이 종료된 후 파티원의 HP 게이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가 라피스와 라즐리에 봉인 또는 잠금을 적용한 후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안 메뉴의 PC 이름을 변경하고 삭제를 적용하면, PC가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넥슨 OTP에만 가입해 있을 때 게임을 접속하면, 이후 캐릭터를 삭제할 때 U-OTP를 입력하는 선택지가 함께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봉인 및 잠금이 적용된 아이템은 신비의 모루 및 교복 교환권을 통한 외형 변경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그린 PC 등급 상승을 위한 본인 인증 인터넷 창이 기본 설정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열리도록 개선됩니다.
■ 쪽지의 발신자 이름이 변경된 닉네임으로 바뀌지 않게 됩니다.
■ 아이샤의 상점의 재료 아이템 속성이 교환 불가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다른 종류의 효과를 갖고 있지만 연금술사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비약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 1st 로그 세트 중 다크 쉐도우 (여) 착용 시, 세트 효과 툴팁에 다크 쉐도우 (남) 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길드 게시판의 스크롤 작동 오류가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슬라임 처치 시 다른 직업의 장비가 드롭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블랙리스트로 등록된 캐릭터가 계정 내 다른 캐릭터로 친구 요청을 해도 초대가 차단되게 됩니다.
■ 샤레니안의 지하수로에서 아르카누스 처치 후 잔여 시간이 30초로 변경되지 않고 유지되게 됩니다.
■ 리부트 기프트 상자를 ‘리부트 기프트 상자를 드립니다!’ 퀘스트를 수락해서 지급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에서 퇴장 시 칭호를 다시 착용하도록 수정됩니다.
■ ‘결전’ 퀘스트 완료 후 드림 브레이커에 입장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오프라인 상태에서 길드 가입 시 길드원 목록에 접속 중인 상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뷰티룸에 저장된 헤어/성형/피부 삭제 시 ‘삭제한다’ 텍스트 입력 후 삭제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로얄스타일에서 획득한 일부 장비를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미엄 PC방 혜택 안내 중 일부 전문기술 관련 혜택 안내가 누락됐던 점이 수정됩니다.
■ 특정 조건에서 채팅 말풍선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