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정보

클라이언트 1.2.083 릴리즈(1)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1.2.083이 릴리즈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 추가됩니다.

 

[ 개요 ]

n  메이플 스쿼드 : 불사의 고르곤

-     나의 캐릭터들과 함께 도전하는 첫번째 모험! 최강의 스쿼드를 편성해 불사의 고르곤에 맞서 보세요!

n  테마던전 : 고대 유적 파르템

-     고대 유적 파르템에서 3인의 흑마법사가 꾸미고 있는 무시무시한 계획은…?

n  직업간 밸런스 조정

 

[ 상세 내용 ]

메이플 스쿼드 : 불사의 고르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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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스쿼드 대원들과 함께하는 첫 번째 모험! <불사의 고르곤>에 맞설 최강의 스쿼드는 누가 될 것인가!

 

n  메이플 스쿼드란?

-     메이플 스쿼드는 같은 월드 내 자신의 캐릭터로 구성된 하나의 팀을 의미하며, 스쿼드에 참여한 대원들은 다 함께 힘을 합쳐 전투를 수행하게 됩니다.

-     도전이 시작되면 <스왑 시스템>을 이용하여 스쿼드 대원 중 조작할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되며, 직접 조작하지 않는 스쿼드 대원들은 각자 몬스터를 추격하며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     스쿼드 대원의 편성과 이용 방식은 도전하게 될 모험의 성격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n  참여 대상

-     140레벨 이상, 4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 또는 140레벨 이상의 스토리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n  참여 기간

-     2019228() 점검 후 ~ 2019327 () 오후 1159

n  참여 방법

-     ‘[메이플 스쿼드] 불사의 고르곤퀘스트를 완료

-     ‘[메이플 스쿼드] 불사의 고르곤 입장 및 안내 퀘스트를 통해 <스쿼드 대기실>로 입장

※ 일일 보상 획득을 위해 ‘[어드벤처] 모험 가득! <어드벤처 아일랜드>’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n  메이플 스쿼드 : 불사의 고르곤 진행 방식

-     대기실에 위치한 NPC 스피단테와 대화하여, 최소 2인에서 최대 5인까지 스쿼드 대원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     스쿼드 편성한 뒤 도전하기 버튼을 통해 고대의 신전을 지키는 <불사의 고르곤>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불사의 고르곤>은 스텐노, 에우뤼알레, 메두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해진 시간에 따라 임의 순서로 등장하게 됩니다.

-     스쿼드 구성원당 조작 가능시간은 최대 2분이며 모든 대원의 조작 가능 시간을 소모하면 도전이 종료됩니다.

-     도전이 종료되면 <불사의 고르곤>에 도전하며 입힌 모든 피해량을 합쳐 점수가 측정되고, 최고 점수가 갱신될 때 마다 스쿼드 랭킹에 등록됩니다.

-     매일 <불사의 고르곤>에 도전한 시간에 따라 일일 보상이 지급되며 등록된 랭킹에 따라 주간 보상 및 최종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랭킹 점수는 월드 내 캐릭터가 공유하며 등록된 시점에 접속했던 캐릭터의 이름으로 기록됩니다.

140레벨 이상, 4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 또는 140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를 스쿼드 대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직업은 중복으로 스쿼드 대원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버닝 월드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원활한 참여를 위해 즉시 최대 5인까지 스쿼드 대원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n  이벤트 참여 보상

-     일일보상

·      정상적으로 도전을 마치면 참여 시간에 따라 어드벤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보상은 월드 당 최대 15,000 어드벤처 포인트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보상

·      한 주당 30분 이상 <불사의 고른곤>에 도전하면 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²  1주차: 2019228 () 점검 후 ~ 201936 () 오후 11 59

²  2주차: 201937  () 자정 ~ 2019313 () 오후 11 59

²  3주차: 2019314() 자정 ~ 2019320 () 오후 11 59

²  4주차: 2019321() 자정 ~ 2019327 () 오후 11 59

·      주간보상은 매주 목요일 새벽에 정산되며 오전 10시 이후에 퀘스트를 통해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주간보상은 다음 주차가 종료되기 전 까지만 받을 수 있으며 마지막 4주차 보상은 201943일 오후 1159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정산 시점을 기준으로 등록된 랭킹점수의 백분율에 따라 상이한 양의 어드벤처 코인이 지급됩니다.

·      주간 보상은 월드당 1번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22일부터 25일까지 1일마다 주차 별 주간 보상이 지급됩니다. 110분 이상 <불사의 고르곤>에 도전하였다면 주간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최종 랭킹 보상

·      이벤트 종료 후 최종적으로 등록된 랭킹점수의 백분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      4주차 <불사의 고르곤> 30분이상 도전하면 최종 랭킹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백분율별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²  상위 1% ~ 5%

u  캐시 : 고르곤 바스톤 1

u  설치 : 불사의 고르곤 : 레전드 칭호 1

u  설치 : 불사의 고르곤 의자 1

u  소비 : 스네이크 데미지 스킨 1

 

²  상위 6% ~ 10%

u  설치 : 불사의 고르곤 : 그랜드 마스터 칭호 1

u  설치 : 불사의 고르곤 의자 1

u  소비 : 스네이크 데미지 스킨 1

 

²  상위 11% ~ 20%

u  설치 : 불사의 고르곤 : 마스터 칭호 1

u  소비 : 스네이크 데미지 스킨 1

 

·      최종 랭킹 보상 수령 가능 날짜: 201944일 오전 10~ 2019411일 오후 2359

※ 테스트 월드에서는 226일 오전 10시 이후부터 최종 랭킹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테마던전 : 고대 유적 파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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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의 흑마법사, 저주받은 마도서, 그리고 고대 괴수?!

장난처럼 보이는 예언서에는 무시무시한 내용이 담겨있다. 고대 유적 파르템에서 이들의 정체를 확인해야 한다!

 

n  참여 대상

-     135레벨 이상 캐릭터

n  참여 방법

-     좌측의 전구 알림이를 통해 ‘[고대 유적 파르템] 어둠의 예언서퀘스트를 수락합니다.

n  아래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위험한 토기 토끼

-     위험한 향로 토끼

-     위험한 나무 숲 벌레

-     위험한 돌돌 숲 벌레

-     위험한 유적의 공격병A

-     위험한 유적의 방어병A

-     위험한 유적의 공격병B

-     위험한 유적의 방어병B

-     유적의 거대 괴물

n  아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장비: 저주받은 항아리

-     소비: 통신용 마법구슬

-     소비: 공격병의 열매즙

-     기타: 공격병의 열매

-     기타: 방어병의 영혼 불꽃

-     기타: 저주받은 마도서

 

직업간 밸런스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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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전반적인 직업의 위력을 조정하면서 사냥에서 불리한 점이 있는 직업의 답답함을 조금 덜어주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과하다고 생각되는 직업 및 스킬의 위력을 낮추고 주력 사냥기의 액션 딜레이나 공격 범위 등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조정 이후로도 근본적인 개선을 할 수 있을지 면밀히 조사할 예정입니다.

 

n  전직업 공통

-       연계 스킬 사용 중 소비 아이템에 의해 스킬이 의도치 않게 동작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연계 스킬] : 연계 중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거나 소비 아이템 사용으로 인해 스킬 액션이 취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추가 사출 계열 스킬] : 에르다 스펙트럼에서 추출된 에르다나 아르마 주니어를 공격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파이더 인 미러] : 에르다 스펙트럼에서 추출된 에르다나 아르마 주니어를 공격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해적 공통

·      [로디드 다이스] :우르스에서는 럭키 다이스를 사용했을 때 추가 주사위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n  히어로

-       사용할 가치가 낮은 샤우트의 기능을 삭제하고 패닉을 강화해 복잡도를 낮추려고 합니다.

·      [패닉] : 마스터 기준 암흑 상태이상을 걸 확률이 90%에서 100%,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50% 증가됩니다.

·      [샤우트]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했을 때 다른 성능의 샤우트가 발동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n  모험가 마법사 공통

-     인피니티는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에 의해 효율이 극단적으로 나뉠 수 있어 초기화 되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      [MP 증가] : 완드를 착용했을 때 증가하는 크리티컬 확률이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인피니티]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n  아크메이지(, )

·      [도트 퍼니셔]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됩니다.

·      [포이즌 노바]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됩니다.

 

n  아크메이지(, )

·      [체인 라이트닝-리인포스] :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프로즌 오브-리인포스] : 프로즌 오브-엑스트라 타겟과 스킬 아이콘이 바뀌어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프로즌 오브-엑스트라 타겟] : 프로즌 오브-리인포스와 스킬 아이콘이 바뀌어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비숍

-       홀리 심볼은 매우 유용한 파티 버프이지만 매크로 등에 의해 악용될 여지가 매우 많았습니다. 파티 버프로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시전자와 함께 있을 때 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여 악용될 여지를 줄이려고 합니다.

·      [미스틱 도어] : 가끔 포탈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홀리 심볼] : 홀리 심볼을 받은 파티원이 시전한 캐릭터 근처를 벗어나면 추가 경험치 획득량이 반감되게 됩니다. 파티원이 시전한 캐릭터 근처로 돌아오면 기존 효율로 다시 적용되게 되며 버프창의 아이콘과 시스템 메시지로 현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      [홀리 심볼-임뷰 바디] : 홀리 심볼을 받은 파티원이 시전한 캐릭터 근처를 벗어나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홀리 심볼-엑스트라 드롭] : 홀리 심볼을 받은 파티원이 시전한 캐릭터 근처를 벗어나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n  모험가 궁수 공통

·      [이볼브] : 소환수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n  보우 마스터

·      [퀴버 풀버스트]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n  패스파인더

-       패스파인더는 난이도에 비해 데미지 효율이 높은 편입니다. 기존 전투 패턴은 유지하면서 너무 강했던 부분을 소폭 덜어내고 기존의 활용성 낮은 스킬도 선택지의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 : 공격 범위 내 보스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화살이 추가 발사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이후 카디널 디스차지 강화를 익혀야 해당 기능이 적용되게 됩니다.

·      [카디널 블래스트] : 공격 받는 적이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보다 적을 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이후 카디널 블래스트 강화를 익혀야 해당 기능이 적용되게 됩니다.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증가 어빌리티나 몬스터 라이프 잠재능력을 가진 상태에서 최대로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만큼의 적을 공격하면 데미지가 감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에인션트 가이던스] : 마스터 기준 렐릭 게이지를 일정량 채웠을 때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30%에서 15%, HPMP 회복량이 최대치의 5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      [에인션트 아처리] : 마스터 기준 스플릿 미스텔 최초 화살 데미지 증가량이 200%에서 350%, 추가 마법 화살 데미지 증가량이 100%에서 200%로 증가됩니다.

·      [에인션트 보우 엑스퍼트]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10%로 증가됩니다.

·      [렐릭 에볼루션]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증가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 강화되지 않았을 때와 디스차지 강화일 때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가 10명에서 7명으로 감소되고, 트랜지션 강화일 때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가 10명에서 4명으로, 데미지가 500%에서 450%로 감소됩니다.

·      [얼티밋 블래스트] : 스킬 시전 중 버프 스킬을 사용하면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옵시디언 배리어] : 설치되는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n  모험가 도적 공통

·      [써든레이드] : 우르스 등의 화면이 줌 아웃 된 상태에서 암전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나이트 로드

·      [스프레드 스로우] : 25레벨 기준 트리플 스로우의 최종 데미지 감소량이 삭제되고, 쿼드러플 스로우의 최종 데미지 감소량이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n  섀도어

·      [연막탄] : 연막탄 내부에서 적이 받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기능이 보스에게도 적용되게 됩니다.

·      [베일 오브 섀도우] : 암벽에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듀얼 블레이드

-       위력이 낮은 편이었던 카르마 퓨리를 대폭 강화해 5차 스킬로의 위상을 높이려고 합니다.

·      [카르마 퓨리] : 공격이 3회 연속으로 발동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히든 블레이드로 인한 추가타는 1회만 발동됩니다.

 

n  소울 마스터

-       주력 사냥 스킬의 액션 딜레이를 감소시켜 사냥에서의 답답함을 조금 해소시키려 합니다.

·      [솔라 피어스/크레센트 디바이드]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5% 감소됩니다.

·      [소드 엑스퍼트]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15%로 증가됩니다.

 

n  플레임 위자드

·      [타고난 재능] : 완드를 착용했을 때 증가하는 크리티컬 확률이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본 피닉스] : 헤븐즈 도어 버프가 있을 때 사망했다면 발동되지 않고 헤븐즈 도어 버프를 먼저 소모하게 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사망 상태에서도 불사조의 깃털이 준비되게 됩니다.

 

n  윈드 브레이커

-       윈드 브레이커는 컨셉 상 패시브화 하기 어려운 버프를 다수 가지고 있습니다. 버프 시전에서 오는 답답함을 줄이기 위해 액션 딜레이를 대폭 감소시켰고 오류로 인해 하울링 게일의 위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고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      [엘리멘트 : 스톰]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윈드워크] : 점프한 후 발판에 착지하기 직전 사용하면 전진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실프스 에이드]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알바트로스]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80% 감소됩니다.

·      [하울링 게일] : 공격 횟수가 적게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나이트워커

·      [쉐도우 점프] : 공중에서 사용한 표창을 사용하는 스킬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어센션] : 헤븐즈 도어 버프가 있을 때 사망했다면 발동되지 않고 헤븐즈 도어 버프를 먼저 소모하게 됩니다.

·      [쉐도우 스피어] : 일정 지역에서 공격을 지속했을 때 그림자 창 생성수가 적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아란

-       마하의 영역과 인스톨 마하는 연계되는 컨셉의 스킬이나 마하의 영역의 지속시간이 보이지 않고 두 스킬의 액션 딜레이도 긴 편이라 답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하였고 위력이 낮은 편인 브랜디쉬 마하도 강화해 5차 스킬의 위상을 좀 더 높이고자 합니다.

·      [마하의 영역]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감소되고 지속 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      [인스톨 마하]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브랜디쉬 마하] : 공격이 2회 연속으로 발동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윙 연구로 인한 추가타는 1회만 발동됩니다. 커맨드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했을 때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고 스킬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에반

·      [스펠 마스터리] : 완드를 착용했을 때 증가하는 크리티컬 확률이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n  팬텀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Ⅱ] : 패스파인더의 카디널 블래스트를 스틸 했을 때 강화 코어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힐을 스틸 했을 때 실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시되게 됩니다.

·      [코트 오브 암즈]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250%에서 320%,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24% 증가됩니다.

·      [럭 오브 팬텀시프] : 헤븐즈 도어 버프가 있을 때 사망했다면 발동되지 않고 헤븐즈 도어 버프를 먼저 소모하게 됩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Ⅲ] : 패스파인더의 커스 톨러런스를 스틸 했을 때 버프 지속 시간 중 상태 이상에 걸릴 경우 상태 이상 내성이 추가 증가하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로즈 카르트 피날레] : 재사용 대기시간이 65초에서 30초로, 바닥에 꽂힌 카드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n  은월

·      [소혼 장막]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200%에서 75%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n  루미너스

·      [퍼니싱 리소네이터] : 크리티컬 확률이 30% 추가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n  데몬 슬레이어

·      [데몬 익스플로젼] : 점프 중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몬스터를 띄우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5%,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1% 감소됩니다.

 

n  데몬 어벤져

-       실드 체이싱의 경우 의도치 않게 몬스터가 없어도 재생성 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하면서 낮아질 사냥 능력과 생존 능력을 조금 보충하려 합니다.

·      [실드 체이싱] : 주변에 공격할 몬스터가 없다면 지연시간 이후 재생성 되지 않고 소멸하게 됩니다.

·      [블러디 임프리즌] : 마스터 기준 배츠 스웜의 데미지가 150%p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러드 피스트] : 공격으로 적을 해치우거나 보스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체력 회복량이 1단계 5%에서 10%, 2단계 12%에서 15%, 3단계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n  블래스터

-     쇼크 웨이브 펀치의 전체적인 위력은 유지하면서 충격파로 위력을 분산시켜 사냥이 조금 더 효율적이 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265%에서 180%로 감소되고 충격파의 데미지가 140%에서 270%로 증가됩니다.

·      [버닝 브레이커] : 오라 웨폰의 오라 파동이 돌진 공격에 발동되게 됩니다.

 

n  배틀 메이지

·      [쉘터] : 지속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n  와일드헌터

-     설치 스킬의 효율을 증가시키고 광역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전반적인 효율, 특히 사냥 효율을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 마스터 기준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드릴 컨테이너] : 마스터 기준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      [플레쉬 레인/램피지 애즈 원]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재규어 스톰] : 버프 프리져가 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그레네이드] : 사망 상태에서도 유탄이 준비되게 됩니다.

 

n  제논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포격]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8% 증가됩니다.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폭격]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9% 증가됩니다.

 

n  메카닉

·      [로봇 마스터리] : 로봇을 소환했을 때 증가하는 데미지가 스탯창에도 반영되게 됩니다.

·      [서포트 웨이버 : H-EX] : 서포트 웨이버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스탯창에도 반영되게 됩니다.

·      [오픈게이트 : GX-9] : 기울어진 발판에 설치했을 때 아래로 떨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39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키다운 중 메카닉 대쉬를 입력하면 스킬을 중지할 때까지 점프를 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 : 25레벨 기준 마이크로 미사일 발사수가 30발에서 38발로 증가됩니다.

 

n  카이저

-       모프 게이지를 신경 쓰지 않고 파이널 트랜스를 사용할 수 있게 수정하여 사용성을 높이려고 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 버프 프리져로 파이널 피규레이션을 보존했다면 모프 게이지도 함께 보조되게 됩니다.

·      [파이널 트랜스] : 사용하기 전 모프 게이지가 파이널 트랜스로 인한 파이널 피규레이션이 종료될 때 복구되게 됩니다.

 

n  카데나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증가 어빌리티나 몬스터 라이프 잠재능력을 가진 상태에서 최대로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만큼의 적을 공격하면 데미지가 감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잠재능력 스킬] : 효과음이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엔젤릭 버스터

·      [슈퍼 노바] : 암벽에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포트라이트] : 암벽에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키네시스

-       재사용 대기시간 및 공격 범위를 조정하여 조작 난이도를 소폭 낮추려고 합니다. 위력과는 별개로 키네시스가 돋보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테마 BGM를 스킬에 추가하였습니다.

·      [얼티메이트-B.P.M] : 마스터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싸이킥 토네이도] : 스킬 키를 연타했을 때 스킬 사용 직후 물체를 던지는 공격이 발동되지 않도록 0.5초의 발동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      [싸이코 브레이크] : 마스터 기준 공격 범위가 100% 증가됩니다.

·      [싸이킥 오버] :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210초로 증가됩니다. 지속 중 키네시스의 테마 BGM이 출력되게 됩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 스킬을 지속해서 사용했을 때 클라이언트가 종료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아크

·      [멈출 수 없는 충동/멈출 수 없는 본능] : 마스터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됩니다.

·      [끝나지 않는 흉몽] : 다른 스킬을 연계로 사용할 수 있는 입력 허용시간이 소폭 증가됩니다.